[웹소설 리뷰] #164. 금융계 천재가 되었다

반응형

 

 

 

 

 

작품 정보

장르: 현대판타지

글: 운 좋은 놈

네이버 별점 : 6.9 (23.09.03 기준) 

편수 : 총 200화 完

 

 

작품 소개

 

[미래 커뮤니티 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장 난 핸드폰에서 울린 의문의 메시지. 난 그것으로 미래의 커뮤니티 글을 볼 수가 있게 되었다.

리뷰

 

이번에는 표절논란이 있었던 작품을 읽어봤다.

바로 필자가 이전에 리뷰했던 미래를 보는 투자자를 표절했다는 논란이 있던 작품이다

 

[웹소설 리뷰] #4. 미래를 보는 투자자
작품 정보 장르 : 현대 판타지 글 : 박성호 네이버 별점 : ★ 8.6 (22.08.16 기준) 편수 : 총 522화 完 작품 소개 “위대한 기업가는 있어도 위대한 투자자는 없어. 그게 이 나라의 현실이야.”어느 날, 눈앞에 뭔가가 보이기 시작했다. 과연 이 능력으로 뭘 할 수 있을까? 이제부터 세계 금융의 판을 새롭게 짠다! 리뷰 2000년대 초반 아이리스로 유명했던 박성호 작가의 "미래를 보는 투자자"이다. 제목에 소설의 내용을 충분히 유추할 수 있다. 제목처럼 미래를 보는 투자자의 이야기이다. 미래에 일어날 일이 문장으로 허공에 떠 오르고 그 정보를 토대로 투자를 하고 자본을 불려 나가는 그런 내용이다. 허공에 떠오르는 문장을 보면서 처음에는 그 예지처럼 되지 않는 것 같아 좌불안석이 되고 불안에..
red-one1.tistory.com

 

자, 그럼 얼마나 비슷한지 알아보기 위해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우리의 주인공은 금융권에 일을 하고 있는데 고장 난 휴대폰에서 미래 주가등을 볼 수 있는 즉, 주식 갤러리등의 커뮤니티에 올라와있는 정보를 알고 미래의 주가흐름을 알고 투자를 해서 점점 부자가 되어간다.

뭐 큰 틀자체는 이런 유의 소설이 많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보기는 어렵긴 했다.

그런데 미래를 보는 투자자의 박성호 작가가 직접 코멘트를 달았던 장면들을 비교해 보면 많이 비슷하기는 하더라

물론 이 비슷한 장면들도 현판물의 전형적인 클리셰요소가 있긴 한데 그래도 비슷한 부분이 많다.

예를 들어 미래를 보는 투자자에서 주인공과 함께하는 친구가 나오는데 이 소설도 마찬가지이다.

원래 주인공과 사귀던 여자 친구가 있었는데 가난한 주인공을 버리고 재벌남자와 만나는 장면도 나오는데 

그냥 똑같다 ㅎㅎㅎ

그리고 주인공이 풋옵션에 투자해서 돈을 많이 벌게 되고 이를 통해 금감원에서 조사에 착수하는 장면이라던지

나중에 외국인 여자 변호사를 만나는 장면이라던지(히로인 표지션)

그런데 결국 이 소설도 중간에 하차를 했다.

왜냐면 표절여부를 떠나서 너무 재미가 없어서다.

그냥... 읽지 마

읽지 말라면 읽지 마 ~!!

 

 

 

 

마무리

박성호작가님, 필자가 봐도 표절 같기는 한데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 듯

너무 노잼이라서요!

 

 

점수



5점 만점에 0점

 

금융계 천재가 되었다
[미래 커뮤니티 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장난 핸드폰에서 울린 의문의 메시지. 난 그것으로 미래의 커뮤니티 글을 볼 수가 있게 되었다.
serie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