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리뷰] #183. 작전명 : 귀향

반응형

 

 

 

작품 정보

장르: 대체역사

글: 안민혁

네이버 별점 : 9.4 ( 24.04.08 기준)

편수 : 총 300화 完

 

 

작품 소개

 

알 수 없는 공격을 받고 침몰한 도산 안창호함! 그런데 정신을 차려보니 조선시대? 몇 번 죽다 보니 알아챈 사실. 집에 가려면 대한민국이 패권국이 되어야 한다고? 그래서 일본, 중국, 유럽을 무너트리고, 대한민국을 세계 최강으로 만들었다.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이. 근데 이 빌어먹을 회귀는 왜 끝나질 않는 거냐. 도대체 몇 번을 죽어야 집에 갈 수 있는 거야! 뭐가 문제야?! 이젠 제발 이 망할 임무에서 벗어나 집에 좀 가자!

리뷰

 

오랜만에 읽어본 대체역사 소설이다.

일단 여러차례 회귀하는 소설은 좋아했고 거기다가 대체역사까지 가미된 소설이라서 작품소개글을 보고 급하게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결론은 완독을 했고 나름 재미있게 읽었다.

자, 그럼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소설의 첫시작은 윤봉길을 납치해 오면서 시대가 대략 일제강점기쯤임을 알려주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시점이 변화되어 현대로 바뀌게 된다.

 

바다에서 작전을 수행하고있던 안창호함이다 (잠수함)

그런데 대한해협에 나타난 일본 해상 자위대의 공격에 침몰하게 되고 승조원들은 모두 죽는 것으로 생각을 했다.

그런데 그순간 잠수함 안에 있던 안창호 선생의 사진에서 빛이 반짝이게 된다.

정신을 차려보니 말끔한 모습으로 잠수함 안에서 정신을 차린 것을 확인했고

이후 메뉴얼대로 해군사관학교나 작전사령부등에 교신을 시도했으나 묵묵부답이다.

심지어 위성 gps도 수신되지 않았고 이에 이상함을 느낀 승조원들은 부산에도 가보고 진해에도 가봤으나 본인들이 알던곳과는 너무나 다른 모습의 해안가만을 보게 된다.

이에 확인결과 임진왜란 시절의 조선임을 알게 되었고 

이순신을 만나서 본인들이 미래에서 온 사람들임을 밝히게 된다.

그에 대한 증거로 조선왕조실록을 주게 되고 이걸 읽고 이순신은 많은 충격을 받게 된다. 

이후 이순신과 운명을 같이하기로 한 미래에서 온 우리의 주인공들은 선조를 암살하고 광해군을 임금으로 만든다.

이후 대체역사 소설들이 그렇긋 테크트리를 밟아가면서 차츰차츰 조선을 강대국으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

그런데 황제국으로 나아가는 이야기가 생각보다 짧아서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작가는 다 묘수가 있었고 작품소개에도 나와있었다.

 

 

주인공중 한 명인 안민혁(작가와 이름이 똑같다) 이 죽음에 이르게 되고 다들 갑자기 눈을 뜨게 되었는데 잠수함 안이다.

그렇다...... 주인공이 죽으면 다시 회귀를 겪게 된다.

 

또한 , 단서가 있었는데 안창호선생의 수기에 조국을 패권국으로 만들고 부강한 나라로 만들어야 회귀의 사슬을 끊을 수 있었던 것이다.

 

이에 우선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시대상을 알아보니 이번에는 정조시대였다.

그런데 이때의 이야기는 그냥 짧게 흐르고 다시 회귀한다. (호주에 한국이라는 나라를 세우고 조선과 접촉을 한다)

 

이번에는 철종시대였다.

이때는 승조원 중 대장이자 안창호함의 함장이 철종대신 임금의 자리에 오르게 되어 조선을 다시 부국강병의 세계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된다.

이때 이하응도 포섭해서 제국주의 시대의 흐름의 안목을 키워주게 되고 어느 정도 성과도 이루게 된다.

 

하지만 이 또한 회귀종결의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고

일제강점기로 회귀를 다시 하게 된다.

그러면서 이야기의 시작처럼 윤봉길과 접선해 본인들이 미래에서 온 사람들임을 밝히며

나라를 독립시키고 패권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한다.

 

뭐, 나중에는 미국의 역할을 대한민국이 대신하게 되고 패권을 잡고 드디어 회귀종결의 조건을 달성 후 

이야기는 끝이 난다.

 



 

이후에는 주인공들의 회귀를 다시 하게 되어 조선을 떠나게 되면서 남겨진 이들의 이야기가 외전 격으로 나온다.

 

아무튼 필자는 나름 재미있게 읽었고 이 리뷰를 말 그대로 압축을 해서 리뷰를 한 것이기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길 권장한다.

 

 

마무리

 

 

 

점수

★ ★ ★ ★  ★  

 
 

5점 만점에 5점

 

 

 

작전명 : 귀향

알 수 없는 공격을 받고 침몰한 도산 안창호함! 그런데 정신을 차려보니 조선시대? 몇 번 죽다보니 알아챈 사실. 집에 가려면 대한민국이 패권국이 되어야 한다고? 그래서 ...

serie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