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리뷰] #137. 만렙부터 레벨업

반응형

 

 

 

 

 

 

작품 정보

장르: 헌터물

글: 해무극

네이버 별점 : 8.3 (23.04.06 기준)

편수 : 총 202화 完

 

 

작품 소개

 

외공만렙. 내공만렙. 강호무림의 명실상부한 천하제일인 차신현. 무공의 끝에 도달하고 지구로 귀환했는데, 어째 뭔가 많이 달라져 있다? 던전에서 몬스터가 튀어나오고 헌터가 상태창으로 레벨을 올리는 세상.'1 레벨부터 시작이라고? 아무렴 어떠냐. 이미 내 무공은 만렙이거든.'

리뷰

 

오랜만에 헌터물로 돌아왔다.

지난번에 리뷰했던 1레벨 플레이어와는 반대되는 제목이라서 선택하게 되었다.

만렙을 이미 찍은 주인공이 새롭게 레벨업을 한다는 내용이 제목에서 유추가 되었고

이에 흥미를 느낀 필자는 소설을 읽어나갔다.

자, 그럼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무림에서 그 능력이 하늘에 닿아있던 우리의 주인공.

그런데 이상하다.

상태창이 보여지고 외공, 내공이 각각 50lv 씩 해서 총 100 레벨을 달성한 상태이다.

조건을 충족하게 지구로 귀환한다는 안내문구와 함께 지구로 귀환한다.

그것도 무림으로 소환되기 전 본인의 자택 방으로 말이다.

무림에서 14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지구로 돌아오니 14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즉, 20대 초반의 주인공이 30대 초반의 나이가 되어 돌아오게 된 거다.

아무튼 갑작스러운 소란에 어떤 여자가 방 안으로 뛰어 들어오게 되고 제압하는 과정 중에 어린 시절 헤어진 여동생임을 알게 된다.

그동안의 일을 듣게 되고 부모님이 돌아가셨음을 알게 된 우리의 주인공......

또한, 현재의 지구는 몬스터가 범람하는 던전이 소환되어 있는 이상한 곳이 되어 버렸다.

이에 주인공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능력에 헌터로서의 자각을 통하여 정점에 도달함을 다짐하게 된다.

그렇게 한국에서 내로라하는 길드와의 연계도 하게 되는데 그 길드의 부마스터와 마주친 순간 서로가 서로의 무공을 알아채게 된다. 알고 보니 부마스터 또한 무림에 소환되었다가 지구로 귀환하게 된 사람이었다.

그러나 주인공과는 달리 무림에서 죽음에 이르고 난 뒤 지구로 귀환을 하게 된다

(주인공은 죽음 따윈 몰랐고 그냥 정점에 이르러서 귀환하게 되었기에 조건이 다르다)

아무튼 이를 토대로 마음 도움을 받게 되고 폭렙도 하는 등 주인공의 성장에 있어서 헬퍼역할을 하게 된다.

 



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그냥 그저 그런 헌터물이다.

이 소설이 나온 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더라

그래서 그런지 워낙 많은 헌터물들이 범람하는 현시점에서는 크게 차이점도 없고 특이점도 없는 그저 그런 작품인 것 같다.

그런데 이 작품도 나무위키 문서가 생성되어 있더라......

아..... 필자와 나무위키는 정말 맞지 않는다.

아무튼 별다른 특색도 없고 그냥 의무감에 페이지를 슥슥 넘기게 되고

이내 완결까지 달리게 되었다.

돈 아깝다.

추천하지 않는다

 

 

 

마무리

내 돈......

 

 

점수

★★

 

5점 만점에 2점

 

만렙부터 레벨업
외공만렙. 내공만렙. 강호무림의 명실상부한 천하제일인 차신현. 무공의 끝에 도달하고 지구로 귀환했는데, 어째 뭔가 많이 달라져 있다? 던전에서 몬스터가 튀어나오고 헌터가...
serie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