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코로나 의심 시 증상 확인

반응형

올해 여름도 정말 푹푹 찌고 있어서 너무나도 덥고 짜증 나고 기분이 다운되는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더위를 날리고자 시원한 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수영장, 워트파크, 해수욕장 등 여러 곳이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우리 모두 코로나 감염에 스스로 관리를 합시다.

 

코로나 확진 시 증상 목록들이니 참고 바랍니다.

 

 


 

 

1. 인후통, 잦은 기침 등 일반적인 감기 혹은 독감과 비슷하여 혼란이 올 수 있으나 코로나의 경우 보통 잠복기가 사람에 따라 다르겠으나 2일에서 2주 정도 사이로 예상됩니다.

 

2. 발열, 근육통, 호흡곤란, 잦은 기침, 숨쉬기 어려울 정도의 심한 기침, 숨이 차서 숨쉬기 곤란한 증상 등

 

3. 후각의 마비, 맛의 상실

 

4. 지속적인 잦은 설사, 편두통 및 극심한 무기력감을 동반한 피로

 

 

위와 같은 증상들이 발생될 경우 자가검진 키트를 통해 1차적으로 진단을 해보시고 이후 두줄이 나올 경우 인근 코로나 검사 가능 병원에 내원하여 다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출처 : 강남구청

 

 

 


 

위 사진처럼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자가 키트에 두줄이 나오며 이는  "양성"입니다. 이는 모든 사람들이 다 아는 사실이지만 한 번 더 되짚어 보는 의미로 코로나 확진에 대한 구별법에 대한 사진을 올리니 참고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무증상으로 별다른 증상이 없이 지나가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지만 나도 그렇다고 확신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계속되는 코로나 유행시기에 항상 자기 관리와 위생관리 등을 철저히 하여 최대한 확률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지금까지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가 박멸되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조심 또 조심합시다.

 

반응형